기사상세페이지

이장석 전남도의회 부의장, 제1회 지방자치평가 의정 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7.11.30 17:49 | 조회수 38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노인복지 증진, 경로당 화렁화 기여 공로

    '제1회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 전라남도의회 이장석 부의장이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이번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며, 지방자치제도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헌신 한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장석 부의장은 제10대 후반기 전라남도의회 부의장직을 수행 하면서 지역발전을 포함한 노인 및 장애인복지증진과 도민들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힘을 쏟은 점이 높은 평가 받았다.

      특히, 조례개정을 통해 전국 최초로 경로당 대한노인회 연회비를 행정에서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고, 전라남도 22개 시,군 7만9천여 개의 경로당 지원제도 마련을 위해 노력을 펼쳐 왔다.

      이장석 부의장은 “도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발전은 물론 도민 복지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상식을 주최한 ‘여의도정책연구원’은 행정자치부 제266호 등록 단체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지방자치 행정평가 및 행정문화 서비스 등의 정책을 연구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법이 보장하는 범위 안에서 지방자치 행정에 관한 사회 문화 정책 연구 및 제안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화합, 건전한 선진 민주사회 안착에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번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지방의원의 조례발의와 지역의정 활동, 지방자치공헌 등 참신한 의정활동을 다각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 하였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