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조성 인정 -
![]()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오는 30일 전라남도 저출산 극복 우수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전라남도지사 기관표창과 상금 300만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영광군이 ‘2017년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영광’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임신·출산·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그 의미가 더 뜻깊다.
영광군에서는 결혼·출산을 기피하는 추세에 적극 대처하고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영광’, ‘청년이 돌아오는 영광’을 위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출산 장려 중장기 계획 등 4개 분야에 대한 저출산 극복 세부 추진 계획을 수립하였다.
저출산의 가장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 일자리를 확대하고 함께 낳고 함께 기르는 출산친화도시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신생아 양육비 상향 지원,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 설치, 행복한 출산 임신부 교실 운영, 산전 무료 초음파 검진비 및 예방 접종비 확대 지원, 분만 산부인과 운영, 군청사내 직장 예비맘을 위한 태교방 설치 등 임신과 출산·양육 등 출산분위기 확산에 앞장서 왔다.
김준성 군수는 “영광이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청년들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책개발과 지원 확대를 위해 전 행정력을 모으겠다.”라고 밝혔다.
![]() |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3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4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5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 10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