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드림스타트 소방 및 안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8.19 14:44 | 조회수 22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3-2.보도자료(영광군,드림스타트 소방 안전교육 실시).jpg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 드림스타트는 지난 16일 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법성면)을 방문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30여명과 함께 재난 대비 소방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각종 안전사고 및 재해 발생 시 자신을 보호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교통안전 체험▲재난안전 체험 ▲화재안전 체험▲지진 체험 ▲풍수해 체험 ▲선박항공안전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날 체험에 나선 학생들은 직접 소화기를 들어 불 모양을 꺼보기도 하고 2층에서 로프를 이용해 내려와 피난 대피도 직접 해보며 안전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아동 김모(10세.여) 어린이는 “안전요원 선생님의 도움으로 대피하는 방법을 알게 됐고 재난 발생으로 대피하는 일이 생기면 침착하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이번 교육은 아동들의 안전의식이 향상되고 위기대처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아동 양육자의 부담 완화, 소외 계층 아동의 기회 확대를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