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생활불편 ZERO! 언제나 부르면 OK! 영광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출동’
기사입력 2024.08.07 14:21 | 조회수 137 여름철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 동참
영광읍(읍장 정만철)은 지난 6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가정을 찾아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대상가구는 방충망이 오래되어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벌레유입 차단을 위해 창문 전체를 비닐로 씌워두고 생활하고 있어 폭염에 취약했으며 집 안 내부 문 전체가 낡은 나무재질로 되어있어 여닫는데 힘들어하셨다.
이를 위해 영광읍 복지기동대가 현장에 출동하여 오래된 방충망과 문을 교체하고, 주변 청소 및 정리정돈을 하는 등 생활불편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만철 영광읍장은 “이번 주거개선 활동으로 어르신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며“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 참여한 영광읍 복지기동대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저소득계층의 다양한 욕구를 해결하기 힘든 상황에 복지기동대의 활동이 있어 큰 힘이된다”라고 전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민관협력 자원봉사 조직으로, 발굴된 저소득 위기가구의 거주지를 개보수해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생활불편개선서비스’와 위기가구의 생활개선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생활안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