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중심학습으로 깊이 있는 학습토대 마련

기사입력 2024.07.31 16:18 | 조회수 27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사진2.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영광영재교육원에서 관내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제 주제중심학습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주제집중학습과정은 초등학교 4학년 학생 28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과학과 융합적 사고력을 활용하는 탐구 수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의 호기심과 창의적 사고력을 끌어내 지도교사들의 주제중심 융합수업에 관한 전문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업 내용은 과학원리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고 과학, 수학, SW, 융합을 중심으로 주제중심 학습과정마다 학생들의 관심과 몰입도가 뛰어났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는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킬 수 있었다.

    학기제 주제집중학습과정의 ‘레고스파이크 프라임으로 작용·반작용의 원리와 마찰력 이해하기’ 수업을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레고스파이크 프라임을 만져보고 미션을 해결해가는 과정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 우리 영광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학습과정에 지원한 4학년 학생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현실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해낼 수 있는 창의성과 협업 능력을 키워 미래 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