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농협 양파 농가 등 농산물 출하 장려금 지원
영광농협은 양파는 망당(20kg) 1,000원과 보리와 시장가격 차이가 발생한 밀에 대해서는 가마당(40kg) 3,000원의 농산물 출하 장려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파종기 냉해피해와 생육기 일조량 부족 등 자연재해로 농산물 수확량이 전년·평년 대비 40%이상 감소하여 시장가격 상승요인이 발생하였음에도 정부의 물가 상승을 우려한 수입농산물 물량 확대로 농산물 가격은 하락하고 농자재값 인상으로 농업경영비 증가에 따라 농업소득이 감소하였다.
이에 농업인 조합원의 농가소득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농협과 계약 재배하여 출하한 이행량에 대해서 장려금을 지원하였다.
영광농협 정길수 조합장은 “자연재해, 농자재값 상승,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우리 농업인들에게 너무 힘든 시기이다.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움을 함께하는 마음이며 앞으로도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차 농산물 가격보전은 임직원의 고통분담과 희생, 사업추진 결과로 일부나마 지원했지만 올 가을 예상되는 조곡·쌀 과잉 재고 누적 문제가 농업인의 소득감소는 물론 농협도 경영 위기가 상당히 심각한 상황에 봉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곡·쌀 과잉 문제가 심화되면 농협의 경영 및 농가 수취소득에 악영향을 끼침은 물론이며 농협의 농산물 수매 가능량에도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정부의 선제적인 조치가 조속히 시행되길 바래본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4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10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