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 역량강화 연수 5회기 운영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5회에 걸쳐 디지털소양교육, 공동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을 주제로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여 총 159명의 초등교원이 참여하였다.
이번 6월 27일(목) 학교자율시간 설계 실행 연수는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지침에 따라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학교별 실습으로 이뤄졌다. 학교별 6~8명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지역·학교·학생·교직원의 특성에 따른 특색있는 학교자율시간 설계 실습을 통해 교원의 교육과정 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가한 김OO 교사는 “내년부터 적용되는 개정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3회에 걸쳐 학교자율시간에 대한 이해부터 설계까지 교육청에서 연수를 준비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학교에서 구성원들과 더 깊은 토론을 통해 열심히 준비해 내년 학교자율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교사의 전문성은 교육과정에서 나온다며 많은 선생님들이 학교자율시간에 관심을 가지고 역량 증진에 적극 참여해주셔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 오늘의 연수가 학생 중심의 학교자율시간을 운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이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영광교육사진전 관람을 통해 전남 근대교육의 시작인 영광교육의 자부심을 함께 담아갔으면 좋겠다.”고 격려하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