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원인과 나를 위한 마음 건강 기르기”

기사입력 2024.06.05 11:08 | 조회수 7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공무직원 현장체험형 연수 실시

    현장실습.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6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영광 유, 초, 중, 고, 청 소속 교육공무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현장체험형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 현장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영광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각종 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해당 기관장의 추천을 받은 교육공무직원 총 3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조리사, 교무행정사, 미화원, 영양사 등 다양한 직종이 참여했다.

    연수는 크게 몸의 건강을 살피기 위한 전통의학 체험과 마음 건강 향상을 위한 회복 탄력성 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세부 내용으로는 △동의보감촌 전통의학 체험, △민원 대응력 향상을 위한 몸의 학교 강의, △분임 토의를 통한 업무 애로사항 협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육공무직원은 “연수 기간 내내 업무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에 면역력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면서 “연수를 통해 체험하고 느끼게 된 것들을 학교 현장에서 일할 때 원동력으로 삼고 싶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영광교육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교육공무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다”면서 “이번 연수가 영광교육을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장실습2.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