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 체육인 릴레이 인터뷰②] 영광군보디빌딩협회 송병주 회장
기사입력 2023.10.13 12:42 | 조회수 15,421Q. 본인 소개를 간단하게 부탁드린다.
안녕하십니까. 영광에서 헬스장을 운영중인 영광군보디빌딩협회 2대 회장 송병주 입니다.
Q. 보디빌딩에 대해 소개하자면?
체급을 나눠 근육의 모양과 크기, 균형발달 정도와 대칭여부, 피부색, 골격과 자세 등을 심사하여 등위를 결정하는 육체미 운동입니다.
Q. 헬스 혹은 보디빌딩의 좋은점은 무엇인가?
시대가 변화되면서 헬스장에 찾아오시는 회원님들의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누군가 강요하지 않아도 자신의 몸을 가꾸고 스스로 건강을 찾아가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만큼 바쁜 삶 속에서도 운동의 필요성이 점점 중요한 부분으로 바뀌어 가는 것 같습니다. 헬스를 접하면서 좋은점은 나이가 늘어가면서 잃어버리는 근육을 채우고 불필요한 지방은 빼는 것입니다.
Q 팔씨름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 팔씨름도 영광군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현재 대한팔씨름연맹 전남지부장으로 활동하고 있고 이 부분에서는 전남권, 또는 영광에서도 활성화 시키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팔씨름도 하나의 스포츠로 자리잡혀 가고 있고, 세계적으로 많은 대회들이 개최됨으로써 이미 팔씨름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Q 협의장으로서 영광군체육회나 의회에 바라는 부분이 있다면?
몇 년 전만 해도 보디빌딩이라는 종목은 비인기 종목에다가 선수로서 활동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너무나도 높아서 누구나 도전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최근 피트니스 시장이 굉장히 활발해 지면서 보디빌딩 종목도 많이 늘어나게 되면서 도전하는 선수들이 많아지고 또 제가 선수 양성에 오랜 시간을 투자한 끝에 16명 정도의 보디빌딩 선수들이 영광의 이름을 달고 전국의 여러 대회를 나가 입상도 하고 좋은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체육회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 영광군에서도 보디빌딩 대회를 개최하여 우리 선수들의 힘을 실어주게 하고 싶습니다.
Q. 끝으로 영광 헬스/보디빌딩 동호인들에게 하고 싶은 메시지는?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는 건강을 많이 놓치고 사는 것 같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빨리 만나서 운동합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로또 '1등' 배출… 18년 만에 명당 기운 입증
- 2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3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4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5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6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7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8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9「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