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칭)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설립준비위원회 출범

기사입력 2023.08.25 14:42 | 조회수 1,06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5.사진자료(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설립준비위원회 개최).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4일 민·관·학이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가칭)영광군 미래교육재단 설립 준비위원회를 출범하였다.

    설립준비위원회는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민·관·학 분야별로 안배하여 22명 위원으로 구성하였으며, 임기는 준비위원회 위촉일로부터 재단 출범 시까지이다.

    주요 역할은 기본계획을 검토하고, 간담회 및 군민 공청회 등을 개최하여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타당성 조사 용역 사항을 검토하는 일 등이다.

    이번 첫 회의에서는 △설립준비위원회 역할 및 방향, △(가칭)영광군 미래교육재단 기본계획(안) 등 보고를 듣고 의견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광군에서는 재단설립을 위해 기운영 중인 곡성군, 해남군 등 벤치마킹을 실시하였고, 지난 4월 민ㆍ관ㆍ학 11명으로 구성된 미래교육재단 설립 협의체를 구성하여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교육은 백년지대계로 책임져야 할 임무가 막중하다며, 위촉된 위원들의 지혜와 경험을 발휘해서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교육재단 설립에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은 미래교육재단 설립을 위해 기본계획(안)에 대해 전라남도 1차 사전협의를 마친 상태이며, 향후 교육재단 설립 타당성 조사 용역과 2024년 상반기 전라남도 2차 협의 등을 거쳐 2024년 12월에 교육재단을 출범할 예정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