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터링 지도자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3.07.21 14:36 | 조회수 81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사진자료(영광군 터링지도자 양성 교육생 모집).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에서는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취․창업 교육의 일환으로 「터링 지도자 양성 과정」교육생을 8월 1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터링은 우리나라 토종 스포츠 종목으로 전통놀이 요소인 비석치기, 구슬치기와 현대 스포츠인 볼링, 컬링, 당구가 융합된 스포츠로서 작은 공간(3m×0.9m)의 경기장에서 핸드스톤과 무빙스톤을 이용해 타격하는 창의성이 높은 펀(fun) 스포츠의 일종이다.

    교육은 8월 중순부터 교육생 20명을 주 1회 총 8주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대상자는 영광군 거주자로 취약계층과 60세 이하가 우선 선발된다. 또한,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 후 터링지도자 2급 자격이 부여되면 복지관, 경로당, 학교 등으로 터링 강의를 할 수 있게 된다.

    장소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터링의 도구와 이를 활용하는 바른 자세 속에는 집중력 향상, 신체의 유연성과 균형감 향상, 근력 강화와 자신감을 높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펀(FUN)스포츠‘터링’이 지역사회에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인평생교육원(☎353-8588)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