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관광 취약계층 행복여행활동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3.04.18 14:45 | 조회수 36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경제적, 신체적 제약으로 여행기회가 적은 관광취약계층의 관광기본권 보장을 위해 시행하는 “2023년 전라남도 행복여행활동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 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된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관광취약계층에 15만원상당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영광군에 거주하는 만 6세이상의 관광취약계층이며, 규모는 274명(장애인 24, 저소득층 240)이다.

    관광취약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저소득층과 지체(훨체어이동자), 시각, 발달, 청각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장애인이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경우, 가족, 지인, 활동보조인 등 1인까지 동행이 가능하며, 동행인의 여행경비도 함께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4. 28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공모에 선정된 5개 여행상품(장애인2. 저소득3)중 원하는 여행상품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사항은 영광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주소지 읍면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관광활동에 어려운 요소를 해결하여 관광기회를 동등하게 제공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사회적 경제적 여건으로 관광활동이 어려운 군민들이 참여하여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