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 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 영광군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7.09.05 15:35 | 조회수 276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전국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 2017 하반기 정기 워크숍이 지난 9월 2일부터 3일까지 영광 불갑 힐링컨벤션타운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손옥희 영광군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하여 영광군 의원들이 개회식에 참석했으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 인 원주시의회 김명숙 의원, 목포시의회 최홍림 의원 등 전국 16개 시‧도 광역 및 기초 여성의원 7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국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는 전국 광역 및 기초 여성의원들이 지역과 정당을 초월하여 연2회 정기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으며, 여성지방의원들이 중심이 된 네트워크를 통해 양성평등 및 생활밀착형 이슈를 발굴해 정책화시키는 활동으로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 지난 2008년 발족하여 생활정치, 맑은 정치, 평등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 첫날은 여성지방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이 있었으며, 다음날에는 영광군 관광지에 대한 문화탐방이 있었다.

    한편, 이번 영광군에서의 개최는 손옥희 영광군의회 의원이 전국여성의원네트워크 사무처에 적극 유치하여 실시되었으며, 이번행사를 통해 영광의 관광지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영광에서 생산한 특산품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