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유소년승마단 박의진 학생, 승마대회 상금 전액 기탁

기사입력 2022.12.26 10:25 | 조회수 50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상금 100만 원 전액 기탁

    7-1. 영광군 유소년승마단 박의진 학생, 승마대회 상금 전액 기탁1.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영광군 유소년승마단 박의진(영광여중 1학년)학생이 지난 12월 2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전국 승마대회 우승 상금 100만 원 전액을 영광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의진(영광여중 1학년) 학생은 2017년 영광군 유소년승마단 창단 이후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각종 승마대회에 영광군을 대표하는 선수로 참가하여 통산 13번째 매달을 목에 거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는 지난 11월 16일부터 5일간 전라북도 익산시 공공승마장에서 개최된 「2022년 익산시 전국 승마대회」로 장애물(50cm)부문에서 1등을 수상했다.

    또한, 이번 수상과 더불어 지난 3월「전남도지사배 유소년 승마대회」에서 수상한 실적이 있는 박의진 학생은 영광군을 전국에 알린 주역으로“2022년 영광체육을 빛낸 TOP 10”에도 선정되었다.

    박의진 학생은“영광군의 아낌없는 지원에 대해 항상 감사함을 느낀다. 부족하지만 이번 기부를 통해 더욱 많은 친구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강종만 영광군수는“영광승마장에 전남 최대 규모의 실내승마장이 조성되어 향후 악천후 날씨는 물론 야간에도 승마장을 운영할 계획이니, 영광군민 모두가 승마라는 귀족 스포츠를 부담 없는 금액으로 경험했으면 좋겠다.”라며 군 관계자들에게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7-2. 영광군 유소년승마단 박의진 학생, 승마대회 상금 전액 기탁2.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