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심폐소생술 방문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12.26 10:22 | 조회수 45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5-1. 영광군, 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심폐소생술 방문교육 실시1.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참사랑 요양원 및 비룡노인전문요양원을 포함한 7개 사회복지시설 140여명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태원 참사 및 각종 사고로 인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된 상황에서 심폐 소생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 시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사)대한안전연합과 연계한 이번 교육은 응급환자 최초 목격 시 의식 확인 방법, 인체모형을 이용한 정확한 가슴압박 방법, 교육용 자동 제세동기를 사용 방법 익히기 등 실습 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학습한 이론을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유익했다”며 “응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겠다”고 전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생활 속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응급조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구조 및 응급조치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사회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5-2. 영광군, 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심폐소생술 방문교육 실시2.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