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e-모빌리티 전용도로 개설에 따른 신산업 인프라구축
영광군(강종만 군수)은 지난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2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초, e-모빌리티 전용도로 조성으로 신산업 인프라 구축” 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94건이 참가하였고 1차 행정안전부·지자체 합동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영광군을 포함한 9건의 우수사례가 본선에 진출해 경합을 펼쳤다.
영광군은 전국적으로 이슈되고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에 대한 규제와 개선방안을 e-모빌리티 전용도로 사례를 바탕으로 발표해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과 재정인센티브 8천만 원을 확보했다.
영광군이 발표한 사례에는 도로교통법 규제에 대한 개선방안과 안전시설 설치기준을 마련코자 노력한 점을 강조하였으며, 국회에 계류중인 인프라 구축, 개인형 이동장치 도로 지정, 대여사업자, 보험 관련 내용을 골자로 한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법률(안) 2건에 대해 조속히 개정하여 줄 것을 요구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향후 정부에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시설의 구조와 기준을 마련하여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관련 산업이 후퇴하지 않고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2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3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4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 5㈜영광조경건설, ‘희망2026 나눔캠페인’ 300만 원 성금기탁
- 6영산성지고등학교, ‘사랑의 인절미 나눔’행사 펼쳐
- 7군남면, 지내들 김순례 대표 나눔냉장고에 찰보리·찰녹미 200kg 기탁
- 82026년 군서면 기간제근로자(공공시설물, 청사청소 관리) 채용 공고
- 9법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분기 정기회의 개최
- 10영광군, 제19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우수단체 10곳·우수봉사자 2명 시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