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읍 저소득계층에 맞춤형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2.11.03 10:13 | 조회수 37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임홍식 아너 소사이어티 복지사업비 2,300만 원

    4.영광읍, 저소득계층에 맞춤형 사업 추진.jpg

    영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범상, 김용식)는 임홍식 ㈜삼성인베스트먼트 회장이 기탁한 복지사업비로 저소득 계층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였다.

    복지사각지대 및 독거노인, 저소득 청소년들의 맞춤형 복지욕구에 따라 ▲띵동띵동 사랑의 초인종 지원 사업, ▲집밥 보글보글 밀키트 지원 사업, ▲정보와 소통의 터전 청소년 태블릿 pc 지원 사업을 11월 1일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띵동띵동 사랑의 초인종 지원 사업」은 고령과 질환, 장애로 청력이 손실되거나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에게 벨을 누르면 방안에서 소리와 불빛이 함께 작동되는 초인벨을 설치해주는 사업이며 「집밥 보글보글 밀키트 지원 사업」은 스스로 식사해결이 어려워 건강이 우려되는 대상자에게 신선하고 간편하게 손질된 식재료인 밀키트를 제공하여 편리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정보와 소통의 터전 청소년 태블릿 pc 지원 사업」은 비대면 일상과 온라인 학습이 활발해지는 교육 환경에서 저소득 청소년에게 온라인 교육수강의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학습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pc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 대상자는 “손님이 방문하여도 소리가 들리지 않아 대문을 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이제 초인벨을 설치하여 이런 불편함이 해소되어 이웃과 소통이 편리해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다른 대상자는 “혼자 식사를 해결하다 보니 끼니를 대충 해결하게 되는데 간편하고 영양이 가득한 밀키트를 지원받아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겠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범상 영광읍장은 “모두가 힘든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를 돌아보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는 임홍식 회장님께 감사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나 달려와 일손을 보태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님께 감사하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청소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