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공공도서관, 중학생 여름독서·토론교실 무사히 종료
![]() |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송영임)에서는 관내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여름독서·토론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여름독서·토론교실의 주제는 ‘책 더하go, 생각 나누go, 지혜의 숲으로!’였다. 주제 도서는 모파상의 「목걸이」로 책의 등장인물의 대사와 행동을 분석하고 그들의 선택이 정당했는지에 대한 찬반의견을 펼치며 열띤 토론을 이어 나갔다.
한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8명을 우수학생으로 선정하여 전라남도교육감상,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상, 한국도서관협회 광주전남지구협의회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영광공공도서관장상을 각각 수여하였다.
토론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름독서·토론교실을 통해 다양한 토론방법을 접해보고 직접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참여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다.”며 “다음 겨울독서·토론대회에도 친구들과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송영임 관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독서의 필요성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되고자 독서교실을 기획하게 되었다.”며“도서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앞으로도 독서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 353-2690(어린이자료실)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