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재경영광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기사입력 2022.10.05 10:11 | 조회수 61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한 데 모아 상호 협력 약속

    1.영광군-재경영광군향우회 업무 협약식 가져,왼쪽부터 강종만 영광군수, 조성호 재경영광군향우회장 .JPG

    영광군(군수 강종만)과 재경영광군향우회(회장 조성호)는 지난달 30일 영광 스포티움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재경광주전남향우회 고향방문 행사 참석을 위해 전라남도에 방문한 향우들의 일정에 맞춰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영광군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 제도 홍보 등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 △고향사랑기금의 사용목적 및 사용처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답례품 홍보 등이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렇게 어려운 걸음을 해주신 향우분들이 있다면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 고향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서 향우회와 적극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며, 기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관심 있는 내용이 있으면 군청 재무과 고향사랑기부금TF팀(061-350-5392)에 문의하면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