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일 농업인회관에서 ‘영광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찰보리 아카데미1기 수료식’을 통해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찰보리 아카데미는 찰보리산업 관련 지역활동가의 역량강화를 위해 공통과정인 지역리더대학과 전문가과정인 찰보리대학 2개 과정으로 4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은 지역민의 수요조사를 통해 찰보리 관련 창업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공통과정에서는 농업법인의 이해 및 유통․마케팅 활용, 보릿대공예 등 창업에 필요한 기본교육을 추진하였으며, 전문가과정에서는 찰보리를 활용한 빵, 커피, 수제맥주 제조기술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 및 기술을 활용하여 수료생 여러분들의 발전된 미래를 기원한다”며, “행정에서도 농업 경쟁력 확보와 영농환경 개선으로 희망이 있는 영광농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릿대공예 교육생들이 정성들여 만든 공예작품은 9월 30일까지 백수해안도로 하원미술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