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6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기본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친절민원 응대요령”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기본 인사예절부터 일반적인 민원응대, 전화민원, 방문민원, 특이민원 등 공직자 민원응대 요령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민원인이 원하는 친절과 감동이 있는 민원행정서비스가 무엇인지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소에 많이 웃을수록 자연스러운 미소와 함께 친절한 민원응대가 가능하다며 하루에 3번 이상 웃는 연습 실천하기, 5초 컷 초간단 MBTI 테스트를 통해 문제가 생겼을 때 유형별 대처법 등으로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아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대적 변화에 따른 친절의 개념을 재정비하고, 공직자의 민원응대요령을 숙지하여 군민들의 행정서비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공직자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군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