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황산마을공동체, 영광 마을공동체 방문

기사입력 2022.08.08 14:33 | 조회수 62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4.해남군 황산마을공동체, 영광군 견학 방문 사진 .jpg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6일, 해남군 현산면 황산마을공동체가 우수 마을공동체 선진지 견학을 위해 영광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황산마을 공동체 회원 30여 명은 영광군의 희망산덕마을(홍농읍)과 자갈금 주민회(법성면)를 방문하여 마을공동체 현장을 둘러보고 마을 사업 및 경관조성과 마을축제에 대한 사례를 듣고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희망산덕마을은 마을공동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마을로, 마을에서 생산된 콩으로 된장을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자갈금 주민회는 마을주민들이 직접 그린 벽화길이 마을 입구부터 조성돼 있어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을 찾은 황산마을 공동체 회원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방문을 환영하면서“우리 군을 선진지 견학차 찾아와 반갑기도 하지만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마을공동체 육성 및 지원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전남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28개 마을 공동체가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체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을리더 양성 아카데미, 주제별 네트워크 교육, 마을공동체 예비학교, 찾아가는 마을학교, 마을리더 워크숍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