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곤)은 여름방학을 맞아 영광연합학생회 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 및 제주도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리더십 캠프 및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7월26일(화)부터 7월28일(목)까지 2박 3일로 관내 초,중,고 영광연합학생회 18명이 참여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뜻깊은 캠프가 되었다. 특히 코로나가 다시 증가하고 있지만 안전한 캠프 운영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운영하였다.
영광학생연합회 학생들의 리더십 향상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리더의 자질과 역할 및 학교생활 중 리더의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을 받았고, 또 영광의 선배들이 제주도에 방문하여 영광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AR/VR을 체험하여 4차 산업사회의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되었고, 정크아트를 통해 지구의 환경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쓸모없는 자원이 예술품으로 바뀔 수 있는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체험공간이 되었다.
또한 제주 4.3사건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제주 4.3기념관을 방문하여 우리 역사의 아픈 과거상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더운 날씨와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안전하게 캠프를 운영하였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무더위에도 캠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 학년 학생은 “모르는 친구들과 함께 캠프를 참여하여 많은 친구와 선배들을 사귀게 되어서 좋았다.” 하면서 “다음에 또 교육지원청에서 하는 캠프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 리더십과 제주도 역사에 대한 내용을 배웠으니 학교생활에 더욱 열정적으로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춘곤 교육장은 “이번 영광연합학생회 리더십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리더가 되기 위한 초석이 되었다”면서, “학생들이 우리 영광발전과 미래의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여 큰인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