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일자리창출을 위한 지역실업자 훈련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2.07.28 13:17 | 조회수 32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요양보호사 과정 교육비 전액 지원
    영광군, 일자리창출을 위한 지역실업자 훈련 교육생 모집

     

    영광군은 관내 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활기반 확충과 취업능력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지역실업자 직업훈련'교육생을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훈련과정은‘요양보호사’직업훈련으로 2016년부터 관내 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해 왔으며, 고령화 사회를 맞아 장기요양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갈수록 인기가 더해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취업이 절실한 중장년층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고 요양보호기관 및 재가요양 보호 등 취업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취업취약계층 30명을 선발하고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선발대상은 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을 원칙으로 하되, 취업 의지가 높은 교육생을 우선 선발한다.

    훈련기간은 전문훈련기관인 청람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2022. 8. 16. ~ 11. 3.까지 약 3개월 과정이며, 요양보호사가 갖춰야 할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등 총 240시간을 교육한다.

    군 관계자는“실업자 및 취업취약계층이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으로 더욱 연계되길 바란다”며,“꼭 필요한 분들이 자격취득과 취업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구일자리정책실 일자리창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