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마켓’, 브랜드만족지수 1위 쾌거

기사입력 2017.07.01 15:57 | 조회수 1,279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개설 1년만에 결실…지역 농산물 온라인 판로 개척 성과
    ▲영광마켓 장동현 대표가 상을 수여 받고 있다.

    영광군 농수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영광마켓’이 지난 20일 서울 강남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식품(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영광마켓’은 2016년 오랜 경기침체와 농산물 가격 하락에 활기를 잃어버린 지역 농민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가능성을 보여 주고자 설립됐다. 개설 1년 사이에 지역 농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호응과 평균 80%대 이상의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주요상품은 영광굴비, 보리굴비, 모시송편, 영광장어, 영광쌀, 찰보리, 영광배즙 등이 있으며 5원칙인 HACCP등록업체, 수산물이력제, 품질인증제, 무첨가물, 무색소를 기준으로 현지 농가와 독점 계약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중 수산물이력제는 수산물이 어장에서 소비자의 식탁 위에 오르기까지의 이력정보를 기록·관리하는 제도로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영광 마켓은 유통망이 점차 넓혀 더 많은 농어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영광군에서도 영광마켓의 이러한 마케팅 역량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영광마켓의 역량과 영광군의 정책 역량이 하나로 모아질 경우 더욱 큰 효과를 발휘 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창선 영광마켓 이사는 “이번 수상은 좋은 농수산물을 생산해 주시는 농가들 덕분이며, 앞으로 지자체와 많은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지역 농가들에게 이익이 창출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광마켓 온라인 공식 주소는  www.영광특산물.com 이다.

    20일 서울강남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17 소비자가 선정한 브랜드만족지수대상' 에서 상을 받은 수 각 분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주간동아>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