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곤)은 영광읍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에 대한 공청회를 5월 4일 영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영광읍 중학교 남녀공학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라는 조무현 강원도교육연구원(전)연구위원의 발제로 시작한 공청회는 국형진 영광교육참여위원회 위원장의 사회로 영광읍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및 동문 둥이 참여하여 중학교 남녀공학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었다.
사전에 공청회 참가 신청서를 받아 영광읍 초·중학교 학부모 3명이 패널로 참가하여 의견을 발표하였으며, 남녀공학 전환 시 평소 궁금하게 여겼던 질문에 대해 조무현 연구위원과 정미애 행정지원과장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중학교 남녀공학에 대한 추진 경과 및 향후 추진 일정, 남녀공학 전환 후 예상되는 문제 등을 공유하여 교육공동체가 스스로 합리적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자리였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김00 학부모는 ”남녀공학이 되면 내 아이가 몇 년 뒤 중학교에 입학했을 때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에 공청회 방청객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평소 남녀공학 전환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공청회에 참여해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이번 공청회를 마치면서 김춘곤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부모들과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매우 값진 자리였다. 이후 설문조사 실시와 그 결과에 따른 추진 절차도 잘 이행해 나가겠다.” 고 말하였다.
이번 공청회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생중계 되어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많은 학부모 및 지역민 등이 시청하였으며, 차후 녹화본을 동영상 유튜브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대규모 아파트 입주로 영광 주택 시장 '출렁'… 공급 과잉 우려
- 2돈잔치로 전락한 해상풍력, 영광은 무엇을 얻는가
- 3영광JC 창립 49주년 기념, 제51대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 4민주당 영광지역위, '쇄신' 압박… 지역민들 ‘조직 개편’ 한목소리
- 5영광군‘장세일호’공약사업 “최종확정”
- 62024 행복나눔 백수읍 어르신 대잔치 성료
- 7군서면, 찾아가는‘깜장 머리방’운영 큰 호응 이어져
- 8「제17회 대마면민의 날」성공적 개최
- 9영광군,「2024 대한민국 김치대전」참가로 우수 농수특산물 전국 홍보
- 10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