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군민과 함께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기사입력 2019.10.23 16:39 | 조회수 54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방사능방재 연합훈련과 연계 실시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군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군․경․소방․교육기관, 한국전력공사영광지사, KT영광지사, 영광종합병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8일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지진대응 토론훈련, 지진으로 인한 한빛원전 5호기 방사능 누출사고를 가정한 방사능방재훈련, 다중이용시설 지진·화재 대피 훈련,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등을 군민과 함께 실시한다.

    특히 우리 군 중점훈련인 방사능방재 연합훈련은 지역방사능방재대책본부 상황실을 가동하고 비상대응정보교환시스템을 이용 재난상황 관리체제 전환, 비상상황 확대에 따른 주민보호조치, 구호소로 대피한 주민 및 학생 구호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훈련기간 중 재난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홍보를 통한 군민의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하고 민방위훈련과 연계한 군민 참여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함으로써 군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훈련이 될 예정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관련기관 및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재난 발생 시 군민의 생명보호와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훈련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영광군이 되도록 군민들이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