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파트1층 살아도 괜찮을까?

기사입력 2019.05.10 14:05 | 조회수 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동산.PNG

    토지는 한정되고 지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함에따라 사람들이 아파트에 사는 비중이 커져만 갑니다. 반면 단독주택면적 비율은 적어지겠죠. 아파트에서 방향과 조망권 그리고 층수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흔히들 아파트에서는 1층은 피하라는 말이있습니다.과연 옳은 말일까요? 아파트1층의 장점은 무엇일 까요?

    1. 층간소음의 가해자는 벗어날 수있습니다. 너무나도 현실적인 답변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유발하는 층간 소음으로부터 아랫집의 눈치를 보지않아도 된다는점이 가장 장점인거 같습니다. 

    2.엘리베이터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아침 출근길 엘리베이터를 기다려보신 분들은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유모차나 자전거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요즘1층은 관리비에서 엘리베이터 수선유지비,전기세는 내지 않아도 됩니다. 

    3.쓰레기버리기가 쉽다. 엘레베이터를 타지않아도 되니까 참 편합니다. 

    4.다른층보다 평균1천만원 ~2천만원 더 싸다. 이것도 장점입니다. 같은 평수인데 싸게 사면 좋은거잖아요.

    다음은 단점입니다. 

    1.통상적으로 일조량이 적기에 겨울에 상대적으로 더 춥습니다. 난방비가 더 들어가겠죠. 

    2.소음입니다. 출입구옆이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발소리, 말소리,자동차엔진음 등등 상대적으로 더 많이 들립니다 

    3.자동차 후면주차로 인한 자동차매연입니다. 그래도 요즘아파트는 1층은 정원 및 놀이터로 사용하기에 상관이 없는 아파트 단지도 있습니다.

    이상 아파트1층에 알아보았습니다.

    어바웃영광이 새롭게.png

    backward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