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맛과 멋이 있는공간 어바웃가이드 '뽐내보장'

기사입력 2019.04.26 14:06 | 조회수 80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군 청년 뿌리마켓
    뽐내보장

    1.5.PNG

    따뜻한 봄이 되니 전라남도 이곳저곳에서 프리마켓이 열리며 ‘소소한 재미’를 탐닉하는 나를 유혹 했다.   

    먼 길을 달려 도착한 그곳은 사진으로 본 것과 크게 달라 실망이 컸고, 다시 돌아갈 길을 생각 하니 벌써 뒷목에 피로물질이 급격히 쌓였다.  

    1.6.PNG

    지난 4월 13일 불갑사 관광지 입구에 영광군 청년들이 모여 만든 ‘ 뽐내보장’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프리마켓이 있었다. 

    사실 알고 찾아갔다 라기 보다 불갑사로 향하는 도로 양 옆에 흐드 러지게 피어난 벚꽃에 잠시 내 미모를 더해보러 가던 차였다.  

    이번에 열린 뽐내보장은 올해 처음 개장된 터인지 참가 셀러들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첫 번째 셀러 부터 마지막 셀러의 솜씨를 구경하며 가다 보니 어느덧 해가 늬엿늬엿, 그만큼 볼거리가 많 았고 같은 지역 사람이라는 사실에 수다 또한 길었다. 

    함께 했던 아이들은 체험을 하느라 엄마 따위는 잊어주었기에 오랜만에 감성이 수벅수벅 돋는 시간이었다.

    1.7.PNG

    알고보니 영광군 뽐내보장은 지난해 5월 1회를 시작으로 벌써 수차례 진행 되었다. 각종 수 공예품은 물론이고 꽃이며 먹을거리까지 작지만 알찼다. 

    그리고 셀러 들끼리 경쟁이라도 하듯이 서로의 공간을 예쁘게 꾸몄고, 나무로 만든 명찰이며 간판까지 어느 하나 정성이 가득 했다.  

    무엇보다 셀러들의 미소가 너무나 행복하게 느껴졌다. 행복 바이러스가 그들과의 작은 대화를 통해서 전해져 올 정도로 충만 했다. 

    뽐내보장은 오는 주말인 27일 영광청년의날 행사에도 함께 하고 가정의 달 5월에는 11일, 25일 두차례 불갑사 관광지 입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구경 하는 것도 좋지만 작은 손재주나 농산물, 중고물품 거래 할게 있다면 언제든 함께 참여 할 수 있다고 한다.

     

    장소 : 불갑사 관광지구 일자 : 2019년 4월 27일(청년의날 행사장)      

     2019년 5월 11일, 25일

    염산면.png

    backward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