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의회, 제236회 제2차 정례회 마무리

기사입력 2018.12.21 14:00 | 조회수 40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새해예산안 심의, 군정질문 등 안건처리하고 올해 회기 마무리

    강필구 의장님(1).JPG

     

    김병원 의원님.JPG

    박연숙 위원장님.JPG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는 14일 제6차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부의안건 1건, 자치행정위원위 소관 부의안건 14건, 산업건 설위원회 소관 안건 10건, 2019년도 세입․세출예산 및기금운영계획안, 2018년 제 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고 22일 간의 영광군의회 제2차 정 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에서는 2018년도 주여업무 추진상황 보고청취 군정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하여 군정발 전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제 시와 정책 반영을 요구했으며, 또한 상임위원별 처리안 건의 검토 및 집행부의 질의 답변을 통해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졌다. 상임위별 처리한 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영광군의회 회기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심사하였고,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영 광군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및 ‘영광 작은 영화관 건립에 따른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 관리계획안’ 등 14건의 조례안 과 관리계획안을 심사했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영광군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10건의 조례안과 지원계획안을 심사했다.

    이어 군정질문에서는 군정에 관한 질문에서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원들의 세심한 자료 준비와 연구로 심도있는 질문이 이어졌다.

    임영민 위원장님.JPG

     

    장기소 부의장님(1).JPG

     

    장영진 위원장님.JPG

     

    최은영 의원님.JPG

     

    하기억 의원님.JPG

    의원별 주요 군정질문은 장기소 부의장이 ▶신혼(미혼) 직원 기숙사 제공 ▶모시떡 경연대회 개최를, 박연숙 운영위원장은 ▶저출산 고령 화에 따른 제안 ▶조운문학제 및 조운문학상 제정·운영 ▶만남의 광장을 도심속 군민 휴식공간으로 조성을, 임영민 자치행정위원장은 ▶ 엘리트체육 육성 방안을, 장영진 산업건설위원장은▶농 민수당 시행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 ▶관급공사 수의계약 제도 개선 방안을, 김병원 의원은 ▶수명만료 한빛 원전 폐로 대책 마련 ▶영광 테마식물원 관리 및 활성화 방안을,  최은영 의원은 ▶국비 반납 주요 원인 및 효율적 활용방안 ▶군유지 경작 실태 및 직불금 부당 수령여부 확인 ▶중장기 환경 보전 계획 수립 및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하기억 의원은 ▶비 효율적 축제의 통합 및 폐지 ▶사업예산의 효율성 분석을 통한 투자와 이월예산의 최소화 등을 각각 질문했으며 군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강영구 부군수 및 실과소장 에게 답변을 들어 현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부족 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는 바람직한 대안을 찾아 군정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적극 반영 할 것을 요구했다.

    예산결산위원회에서는 예산 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장기소, 간사 박연숙)를 구성 하고 6차례에 걸쳐 심도 있는 논의와 심사로 2019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과 2018년 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 변경계획안을 의결하였다.

    2019년 세입세출 예산안 총규모는 2018년도 예산액 대비 107억 7,500만원증가한 4,423억 2백만원으로 2.5% 가 증액되었으며, 2018년 2 회 추가경정 예산안 규모는 5,396억 2,800만원으로 금년도 기정예산 대비 0.19% 인 10억 4,200만원이 감액 됐다.

    이번예결위심사에서 2019년 세입예산은 원안 의결하고, 세출예산 일반회계 에서 영광칠산타워공원조성 토지매입비등 14건 30억 3,300만원을 삭감 조정하고, 조정된 금액은 재해·재난예 비비로 증액 편성하도록 가결하였으며, 2019년도 세입 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과 2018년 제2회 세입 세출 추가경정 예산안과 기금운용 변경계획안은 원안 대로 의결했다.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은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으로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로 자리매김 하였고,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는 소통하는 의회, 군민에게 봉사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우식육식당.PN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