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읍, 영광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실시

기사입력 2018.11.21 15:03 | 조회수 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광읍, 영광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실시-1.jpg

    영광읍(백만수 읍장)은 지난 11월 20일 영광읍사무소 청사에서 영광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소방합동훈련은 오후 4시에 영광읍사무소 2층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진행되었으며 영광읍사무소 직원으로 구성된 자위소방대원 30여 명은 사전 부여된 임무에 따라 화재 시 상황전파, 인명대피, 초기현장대응, 초기진화(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 인명구조, 사무실 내 주요문서 및 집기 반출 등을 수행하였으며 확산된 화재 진화를 위해 출동한 소방차에 의한 화재 진화 이후 119구급대의 응급환자 구조, 소화기 사용법 훈련과 강평 순으로 마무리 하였다.

    영광읍, 영광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실시-3.jpg

    이번 소방훈련은 화재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인명 구조와 진화를 할 수 있는 능력 배양훈련으로써 모든 자위소방대원들이 개인별 임무를 잘 숙지하고 훈련에 임했다는 좋은 평을 받았으며 특히 소화기 사용법 교육은 참여자들의 호응이 컸다.

    영광읍, 영광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실시-4.jpg

    백만수 영광읍장은 “이번 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을 계기로 화재 발생 시 초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직원들의 위기 대응 능력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영광읍사무소는 중요시설인 만큼 화재취약 요소에 대해 더욱 개선․보완하여 화재예방 및 시설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