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을철 수확 시 주의사항!!

기사입력 2018.10.15 15:23 | 조회수 79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벼.png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며 농민들에게는 결실의 계절이 다가오게 된다. 그러나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농기계를 다루는 농민들 중에서 농업기계로 인하여 사고와 관련된 신고를 받을 시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현장에 도착을 하게 되면 마음이 아프다.

    가을철 농번기에는 교통사고와 농업기계로 인한 사고로 사망자가 많이 발생을 하게 된다. 우리는 주변에서 흔하게 발생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이를 간과해서는 아니된다.

    수확을 위하여 아침부터 농민들은 농업을 위하여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항상 가족들에게 본인의 목적지를 이야기를 해주며 되도록 혼자 있지 말고 옆의 타인이 있어야 한다. 야간 작업을 할 경우에는 더욱 더 휴대전화를 가져가기를 당부한다.

    농기계의 경우 기계마다 차이가 있지만 한 번 사고가 날 경우에는 혼자서는 대처하기 힘들며 몸의 심각한 중증의 외상을 입게 된다.

    외상을 입게 되면 신체손상이 치명적으로 작용하여 일상생활이 힘들어 질 수도 있게 된다. 일의 업무는 많으며, 시간은 부족하기에 진행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서둘러 업무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되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여 피해를 입을 수 있게 된다. 우리 소방공무원들은 국민들이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여 결실을 맺고 따뜻한 겨울내기를 보내기를 바란다. 항상 안전에 있어서는 예방과 응급처치가 필수적이다. 항상 안전장비는 최대한 갖춰서 착용하기를 권장하며, 사고 발생 시 119에 지체없이 고민하지 말고 신고하여 최대한 우리 소방공무원에게 도움을 받기를 당부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