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은 20일 「2021. 영광연합학생회 및 청소년정책자문단 리더십 캠프」를 실시하였다.
영광교육지원청은 3월부터 초․중․고 각 학교 대표들로 구성된 영광연합학생회를 조직하여 매월 1회 연합회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자신감up, 발표력up을 통한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과 영광교육을 위한 정책제안의 자리로 구성되어 리더가 되기 위한 보이스트레이닝, 자신의 꿈 리스트 작성 및 비전 발표, 영광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영광경찰서와 연합하여 실시한 청소년정책자문단 회의에서는 학생회 주관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방법과 안전한 등하교길을 위한 교통안전 문제 등 여러 가지 사안들이 논의되었다.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진〇〇학생은 “그동안 학생회 대표로서 말을 잘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으나 자신감이 없고 부족함을 느꼈었다. 그런데 오늘 보이스트레이닝을 통해 자신있게 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좋았다. 또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어서 의미 있었다. 우리 학교 학생회에서는 1학기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남학생들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주로 운영하였었는데 2학기에 여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예방 프로그램도 시도해 보겠다.”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 허호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네가 있어 내가 행복하다’는 우분트 리더십을 익혀서 학교에 돌아가면 옆에 있는 친구들을 살피고, 그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학생회 대표로서 의견을 전달할 줄 아는 멋진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