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장난감 도서관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영광군 여성문화센터 2층에 위치한 장난감 도서관이다. 엄마들에겐 아주 익숙한 이름일 듯싶지만, 영광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걸 모르거나, 또는 알고는 있지만 안 가보신 엄마들도 꾀 계실 거라 생각한다.
사실 나도 10살 아들 5살 딸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처음 가보았다. 회원 자격은 간단하다. 영광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9세 이하 아동의 친권자, 후견인, 사실상보호자 이며 회원 가입은 신분증, 등본만 가지고 가입을 할 수 있다.
연회비가 있지만 일반회원은 만 원이면 가능하고 면제 대상(기초생활, 국가유공자, 장애인, 한 무모, 세 자녀 이상가정, 다문화, 차상위계층)일 경우 연회비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일반회원 기준 2점 이내, 보육 시설(어린이집, 유치원, 양육시설 등)은 1개소 6점 이내, 기간은 1회당 2주 동안 대여가 가능하다.
엄마들에게 정말 필요한 좋은 이용 장소가 확실하다.
아빠들은 공감할 수 없는 이름일 것이지만 예를 들면 모빌을 시작으로 아기체육관, 에듀볼, 러닝테이블, 걸음마보조기, 쏘서, 점퍼루, 바운서, 러닝홈, 미끄럼틀, 유아전동차 등 값비싼 이 장난감들을 엄마들은 거의 거쳐 갔을 것이다.
하나하나 다 사주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아기들이 특정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시기는 정말 짧다.
그렇지만 그 장난감들이 발달도 도와주며 엄마에게 쉬는 시간을 잠시나마 주니 안 살 수도 없고 비용도 많이 들지만 금방 못 쓰게 될걸 알면서도 난 구입해 되팔고 를 반복했다. (ㄹㅇ ㅇㅈ?)
광주 같은 경우 엄마들 인터넷 카페가 발달이 많이 되어있어 중고로 구입하고 팔고 쉽게 가능하지만 영광에서는 사실상 어렵다. 그런데 이 모든게 여기 영광 장난감 도서관에서 1년에 만 원만 내면 빌릴 수 있다는 게 얼마나 영광인가, 이 뿐만 아니라 닌텐도, 인라인스케이트, 킥보드 등 대여가 가능하다. 또 아기들만 가지고 노는 장난감만 있는게 아니라 조금 큰 아이들도 가지고 놀 수 있는 여러 장난감들이 정말 많다 진짜 많다.
아이들 데리고 가서 직접 골라 대여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이 계기로 나도 처음 알게 됐지만 정말 잘 가본 것 같다. 우리 아들딸 데리고 같이 가서 대여를 해보려한다.
아이들은 새로운 장난감에 더 관심이 많다는 걸 알 것이다.
다시 얘기 하지만 장난감은 엄마에게 쉬는 시간을 잠시나마 준다. (피식)
주소 : 영광읍 중앙로3길 6-11 여성문화센터2층
전화번호 : 061-353-5257
운영시간 : 평 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매주 월,일 공휴일, 휴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