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맛과 멋이 있는 공간 어바웃가이드 ' 백수국제마음훈련원 '

기사입력 2019.03.29 13:37 | 조회수 2,38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잃어버린 마음을 되찾을수 있는 곳
    국제마음훈련원

    8.PNG

    백수해안도로에 자리한 국제마음훈련원을 가보았다. 뭐하는 곳일까 자연이 너무 아름다워 보였다. 들어 가자마자 팜플렛을 먼저 꺼내들어 어떤 곳인지 읽어보았다. 명상을 하는 곳 이다. 

    기업 및 관공서 교육기관(초.중.고및대학)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통한 솔루션을 할 수 있는 곳 이라고 쓰여 있다. 

    구경하고 보고만 가려 했던 생각이였는데 책자를 둘러보는 중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휴식’을 체험할 수 있다는 글에 무료 체험을 해보기로 하였다. 

    선생님과 함께 명상실로 향했다. 건물 인테리어는 자작나무벽으로 되어 있고 인위적으로 꾸미지 않아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였다. 

    명상실은 입장하는 곳부터 편백나무향이 난다. 천장은 원목, 여러 개 창문으로 보이는 나무풍경 때문 인지 마음이 이상하게도 편하고 보기 좋았다. 

    명상음악과 함께 선생님의 잔잔한 목소리로 명상설명과 함께 요가,호흡등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동그란 편백나무로 몸에 뭉쳐 있는 것을 풀어주며 생각을 정리하는 명상을 하고 왔다. (마음챙김명상) 

    이상하다. 명상이란 것에 관심도 없었던 사람이었지만 그 잠깐 (실은 더 체험 하고 싶었다.마음강의,마음일기,레크레이션,공통체놀이 등) 체험해본 명상은 너무도 내 생각과는 다른 느낌과 경험이었다. 

    생각보다 재밌고 마음도 휴식을 취하고 온 기분이었다. 개인도 가능하나 단체방문 위주로 찾는 분들이 많다. 취사는 불가능하며 식사는 따로 신청해야한다. 

    신청 할 경우 경치가 제일 좋은 장소라 꼽히는 1층 식당에서 배식으로 진행해서 식사 할 수 있다. 설명 보다는 체험을 추천 하고 싶다. 

    1년에 6회 수요일 저녁 7시~8시30분 무료체험 시행이 가능하다 (19.4.3 ~ 5.8일 까지 매주 수요일/총 6회 50여명 선 착순접수 아래 전화번호로 신청) 

    참가비용도 들이지 않고 명상과 요가 마음휴식을 잠시나마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주변 경치와 바람과 자연의 소리가 내가 듣고 싶지 않아도 저절로 귀에 쏙쏙 들어와 마음에 작은 안정을 찾아준다. 

    관심이 없던 나도 좋은 경험이 되었던 만큼 우리 군민들도 한번쯤 체험 해보길 추천하며 명상과 요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 해드린다. 

    6.jpg

    주소 :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1840 

    전화 : 061-353-1043 

    휴무 : 월요일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놀이 명상도 있음) 단체 및 개인 예약 필수

    99.PN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