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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글쓰기한때 트렌드로 자리 잡았던 '한 번뿐인 인생'을 뜻하는 욜로가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당신만을 위한(You Only)'만 떼어낸 여행이 그 주인공으로, 하나투어는 상위1% VVIP를 위한
'특별한(Extraordinary Journey) 여행'이라고 정의한다. 작년 일본 불매운동과 홍콩 시위 사태로 여행사들이
직격탄을 맞으면서 패키지여행의 성장률이 다소 정체된 와중에도 초고가 프리미엄 패키지 판매는
오히려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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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상위 1% 고객층을 겨냥한 하나투어 럭셔리 브랜드 '제우스월드' 이용객은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핀란드 유리 이글루에서의 오로라 감상, 칠레 파타고니아 빙하 크루즈 탐사, 몰디브 해저 리조트 숙박 등
1000만 원대에 육박하는 여행이라도, '당신만을 위한' 특별한 여행의 가치라면 기꺼이 주머니를
여는 게 고소득 시니어 층의 트렌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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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여행이 유행한지는 오래 됐다. 올해는 한층 더 정교해 진다. 이름하야 프라이빗 맞춤여행이다.
항공뿐만이 아니다. 숙소 현지 투어 코스까지 여행의 모든 과정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주문하면 여행사가
최적의 '맞춤코스'를 제공한다. 하나투어 빅데이터를 보면 이런 식의 맞춤 여행은 3대 가족 및 동호회
여행을 준비 중인 이들을 중심으로 월 평균 4만 5000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농구 동호회 여행에 NBA 관람 코스를 추가하거나, 부모님 환갑여행에 미쉐린 가이즈 등재 레스토랑에서의
깜짝 파티를 준비하는 경우가 좋은 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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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적 여행지의 인기가 주춤하고 있다. 반대로 개인화 난, 나아가 나만 알고픈 특별한 핫스폿이 뜨고 있다.
일명 '숨은 여행지'의 등장이다. 패키지여행보다는 자유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고, 이 과정에서 온라인여행사를
통한 예약이 확산하면서 생긴 뉴 트렌드다.
빅데이터도 이런 트렌드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2019년은 일본,홍콩 등 스테디셀러 여행지의 예약률이
감소한 반면 숨은 여행지가 주목 받은 한 해였다. 베트남 푸꾸옥과 나트랑, 태국 치앙마이, 대만 가오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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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은 명소들의 예약률이 전년비 급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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